눈혈관터짐 원인 치료방법

눈혈관터짐 원인 치료방법


눈이 피곤하거나, 스트레스를 받으면 눈혈관이 터지시는 분, 잦은 충혈을 일으키시는 분들은

꼭 알아두어야 할 사항들이 있습니다.

대부분 눈 안쪽의 모세혈관들이 터져서 실핏줄이 뻘것게 눈에 물드는 것입니다.

그럼 눈혈관터짐 현상이 왜 일어나는지 에 대하여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결막 하 출혈 (눈혈관 터짐)


결막 공막을 덮고있는 얇은 조직이다. 그것은 안구의 가장 바깥 쪽 보호 코팅입니다.

결막 내의 작은 혈관은 자발적으로 또는 손상에서 파열되어 공막에 붉은 색 영역을 만들어 결막 하 출혈을 일으킬 수 있습니다.

결막 하 출혈은 눈의 흰 부분에 밝은 빨간색 또는 어두운 빨간색 패치로 나타납니다.

일반적으로 결막 하 출혈과 관련된 증상은 없습니다.

결막 하 출혈은 종종 거울을 보거나 다른 사람의 눈이 붉게 보임으로써 처음 발견됩니다.

진단은 출혈의 출현과 다른 결과가없는 것을 기본으로합니다.

대부분의 결막 하 출혈은 1-2 주가 지나면 치료없이 사라집니다.

결막은 눈의 백색 (공막)을 덮고 양쪽 눈꺼풀의 안쪽을 덮는 깨끗한 조직입니다. 

결막 하 출혈은 결막과 그 아래의 공막 사이에 있는 작은 혈관 중 하나 인 터진 혈관의 혈액입니다.


결막 하 출혈의 위험

대부분의 결막 하 출혈은 자발적이며 어떤 특별한 위험 인자와도 관련이 없습니다. 

출혈이 자발적이지 않은 경우 결막 하 출혈의 위험 요소에는 눈의 외상 , 안구 수술, 콘택트 렌즈 사용, 

응고를 억제하거나 출혈을 촉진시키는 약물 사용, 혈소판 수가 감소하는 질환이 포함됩니다. 

또는 혈관의 취약성. 증가하는 혈관 취약성과 고령화 사이의 관련성 때문에 나이가 들어감에 따라 결막 하 출혈의 위험이 증가합니다.





눈 혈관 터짐의 원인

 결막에는 신경과 많은 작은 혈관이 있습니다. 
이 혈관은 대개 거의 보이지 않지만 눈이 염증을 일으켰을 때 더 크게 보이게됩니다.
 이 혈관은 다소 약해서 벽이 쉽게 파열되어 결막 하 출혈 (결막 아래 출혈)이 발생합니다. 
결막 하 출혈은 공막에 밝은 빨간색 또는 진한 빨간색 패치로 나타납니다. 
대부분의 결막 하 출혈은 출혈의 명백한 원인이없이 자발적입니다. 
정상적인 결막 에서 온다.혈관. 대부분의 결막 하 출혈은 통증이 없기 때문에 거울을보고 결막 하 출혈을 발견 할 수 있습니다. 
많은 자발적인 결막 하 출혈은 다른 사람이 눈의 빨간 부분을 보았을 때 먼저 발견됩니다. 
드물게 출혈의 원인으로 비정상적으로 커진 혈관이있을 수 있습니다.

다음은 때때로 자발적인 혈관 터짐을 일으킬 수 있습니다.

  • 재채기
  • 기침
  • 구토 / 구토 또는 발 살바 (Valsalva) 조종, 체중 지주 또는 역전 테이블 위아래로 누워있는 것처럼 머리 정맥의 압력을 증가 시킵니다.
  • 눈 마찰 또는 콘택트 렌즈 삽입
  • 결막염 이있는 결막염 ( 결막염 ) 결막 아래의 작은 혈관 벽이 바이러스 나 박테리아에 의해 약화 된 특정 감염
  • 출혈을 일으키거나 정상 응고를 억제하는 의학적 장애
  • 와파린 ( Coumadin , Jantoven ) 또는 다른 혈액 희석제 와 같은 항응고제 사용
  • 결막 하 출혈은 또한 출혈성 결막염 , 심한 눈 감염, 두부 또는 눈의 외상, 또는 눈 또는 눈꺼풀 수술 이후의 자발적이지 않은 결과 일 수 있습니다 .


눈 혈관 터짐

 



대부분의 경우, 눈의 흰 부분이나 눈의 흰 피 위에 혈액을 보는 것 외에 결막 하 출혈과 관련된 증상은 없습니다.

드물게 출혈이 시작될 때 고통을 경험 합니다. 

출혈이 처음 발생하면 눈가 또는 뚜껑 아래에 충만감을 느낄 수 있습니다. 

눈 주위의 약한 압력도 경험할 수 있습니다. 두통 이 없습니다 . 

출혈이 해결되면 일부 사람들은 눈에 매우 가벼운 자극을 느끼거나 단순히 눈에 대한 인식을 느낄 수 있습니다.

출혈 그 자체가 공막을 덮고있는 명백하고 선명하게 밝은 빨간색 영역입니다. 

눈의 전체 흰색 부분은 때때로 피로 덮일 수 있습니다.

자발적인 결막 하 출혈에서는 혈액이 눈에서 나오지 않습니다.

 눈으로 조직을 털어 내면 조직에 혈액이 없어야합니다.

출혈은 발병 후 처음 24 시간 이내에 더 크게 나타나고 혈액이 흡수되면 천천히 줄어 듭니다.

결막 하 출혈이 2 주 이내에 좋지 않거나 여러 번 발생한 경우 주치의 또는 안과 의사 (안과 치료 및 수술 전문의 )에게 문의 하세요.


아래 눈혈관터짐 과 관련이 있으면 즉시 의사의 진찰을 받으십시오.


  • 고통 ,

  • 시력 변화 (예 : 흐릿한 시력, 이중 시력 , 어려움보기),

  • 최근 부상 또는 외상의 병력


눈혈관터짐 치료방법



일반적으로 치료가 필요하지 않습니다. 

경미한 자극이있는 경우 처방전없이 인공 눈물을 눈에 적용 할 수 있습니다. 눈에는 패치가 필요 없습니다.


응고를 억제하는 아스피린 이나 다른 약물 의 사용은 피해야합니다. 

건강 상태에 따라 아스피린이나 항응고제를 복용하는 경우에는 의사와상의하여 약물 중단 여부를 결정하십시오. 

의사와 상의하지 않고 항응 고제를 중단하지 마십시오. 이러한 약물은 종종 생명을 보호하며 

결막 하 출혈을 위해 중단 할 필요가 거의 없습니다.



눈혈관터짐이 외상과 관련된 경우 안과 의사는 부상 치료를 촉진하기 위해 다른 치료법이 필요한지 결정합니다.

결막 하 출혈이 외부 감염의 결과 인 경우, 안과 의사는 항생제 방울 또는 연고를 처방 할 수 있습니다.

이 상태는 1 ~ 2 주 이내에 단독으로 사라집니다.

 회복은 대개 피부 가벼운 타박상과 비슷한 장기간의 문제없이 완료됩니다.

 타박상처럼 결막 하 출혈은 치유됨에 따라 색이 변합니다.

 (종종 붉은 색에서 주황색에서 노란색). 혈액이 피부를 통해 보이기 때문에 피부 멍은 치유되는 녹색, 검정색 및 파란색의 다양한 색조로 바뀝니다. 결막이 투명하기 때문에 결막 하 출혈은 절대로 이러한 색 특징을 갖지 않습니다.


매우 드물게 동일한 눈의 동일한 위치에서 반복적으로 결막 하 출혈이 일어나면 결막 내에 얇은 벽을 가지고 있고 자발적으로 출혈하는 경향이있는 비정상적인 깨지기 쉬운 모세 혈관이있을 수 있습니다. 

안과 의사는 이러한 상태를 확인하고 레이저 나 투열 요법 장치로 열을 사용하여이 필수적이지 않은 혈관을 닫을 수 있습니다.


100세시대 눈은 정말로 우리에겐 중요한 요소입니다. 지금부터라도 안구건강에 신경을 써야할지 않을가 합니다.

이상으로 눈혈관터짐 원인 치료방법에 대한 포스팅을 마칩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