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리가 늦어지는 이유 총정리

생리가 늦어지는 이유 총정리


주기적으로 정확하지 않게 생리가 불규칙적 늦어지는 이유가 있습니다. 이러한 늦어지는 이유에는 여러 가지가 있지만, 보편적으로 임신, 피임약, 스트레스, 심한운동등을 이야기 할수 있습니다. 아래에서 생리가 늦어지는 이유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도록 합시다.



생리가 늦어지늕 이유


생리가 늦어지는 이유는 다양합니다. 오늘 그런 이유에 대해서 자세히 나열해 볼가 합니다. 아래 내용들을 참조하식 바랍니다.


▶ 임 신

임신 가능성이 있고주기가 일반적으로 규칙적인 경우 임신 검사를 받아야 할 때가 있습니다. 생리가 시작된 지 일주일 후이 작업을 수행하십시오. 너무 일찍 확인을 하면 정확한 결과가 나오지 않습니다.



생리 기간이 일반적으로 불규칙한 경우 임신 검사를 받기에 적합한시기를 찾기가 더 어려울 수 있습니다. 몇 주에 걸쳐 몇 가지를 복용하거나 의사와 상담하여 확실하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임신의 초기 증상은 다음과 같습니다.


  • 부드럽고 고통스러운 가슴

  • 부은 가슴

  • 구역질 또는 구토

  • 피로



모유 수유

아기가 태어난 후에 생리 기간이 나타나지 않을 수도 있지만 놀라지 마세요. 당신이 모유 수유하는 경우, 기간의 부족은 완전히 정상입니다. 수 유성 무월경 이라고하는 이 단계는 생리주기의 리듬을 방해하는 단계입니다. 몇 달이 지나면 월별 기간이 제자리로 돌아와야합니다.



체중 감량 또는 체중 증가

과체중이든 저체중이든 몸무게의 변화는 월간주기에 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체중 및 불규칙한 월경과 관련된 일반적인 건강 문제 로는 식욕 부진 및 폭식증과 같은 섭식 장애 및 통제되지 않은 당뇨병이 있습니다. 




운동량 증가

매일 일정에 따라 운동을하는 것은 좋지만 과도한 운동으로 인해 여성의 생식 과정을 조절하는 호르몬 인 에스트로겐 수치가 낮아질 수 있습니다. 많은 운동 선수들은 2차 무월경을 경험하는데 , 이는 엄격한 훈련으로 6 개월 이상 지속되지 않는다는 의미입니다.



스트레스

당신의 인생에서 약간의 스트레스는 괜찮지 만성 스트레스 는 당신의 몸을 균형에서 벗어날 수 있습니다. 스트레스는 호르몬 코티솔을 활성화시키고 몸을 생존 모드로 만듭니다. 스트레스가 오래 지속되면 몸이 무월경을 유발 하고 월경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




수면 시간의 변화

야간 근무로 전환하거나 다른 시간대로 여행하면 생리주기가 시작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내분비학의 프론티어에 발표 된 연구에 따르면 , 24 시간주기 리듬 ( 중요한 세포 과정 을 조절 하는 내부 시계)이 중단되면 불규칙한 기간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약물 치료

새로운 약을 복용하는 경우 부작용 중 하나가 불규칙한 기간 일 수 있습니다. 항 정신병 제가 월경에 미치는 영향에 대한 연구에 따르면 프로락틴 수치가 불균형하여 무월경이 발생했습니다. 또한 IUD, 임플란트 또는 주사와 같은 일부 피임약은 복용중인 기간이 중단 될 수 있습니다.



갑상선 기능 장애

갑상선 기능 항진증 및 갑상선 기능 항진증 과 같은 갑상선 문제는 생리주기를 방해 할 수 있습니다. 갑상선은 신체의 과정을 조절하는 데 도움이되는 호르몬을 생성하며 균형을 잃으면 생리를 놓칠 수 있습니다. 



다낭성 난소 증후군 (PCOS)

이 질병의 원인에 대해서는 알려진 바가 거의 없지만 많은 여성이 PCOS의 영향을받을 수 있습니다 . 갑상선 기능 장애와 마찬가지로 PCOS는 신체의 호르몬 불균형을 유발하여 기간을 놓칠 수 있습니다.



뇌하수체 종양

드물게는 아니지만 가끔 모유 생산을 알리는 호르몬 인 프로락틴의 과잉을 분비하는 뇌하수체 종양 인 프로 락티 노마 (prolactinoma)가 최근에 비난을받습니다. 모유 수유를하지 않더라도 두통, 흐릿한 시력 및 유방에서 분비되는 여성은 월경주기가 늦어질수 있습니다.



▶ 조기 폐경 및 폐경

조기 난소 장애 라고도 알려진 조기 폐경은 40 세가되기 전에 난소의 작동이 중단되면 발생합니다. 기간의 감소는 에스트로겐 호르몬의 감소로 인해 발생합니다.



만성 질환 및 당뇨병

특정 만성 건강 문제, 특히 체강 질병 및 당뇨병 은 때때로 월경 불규칙과 관련이 있습니다. Celiac disease는 소화 시스템에 영향을 미치는자가 면역 질환입니다. 체강 질병을 가진 사람들이 글루텐을 먹을 때, 그들의 면역 체계는 소장의 안감을 공격함으로써 반응합니다.


소장이 손상되면 음식에서 영양소를 흡수하는 신체의 기능이 손상됩니다. 후속 영양 실조는 정상적인 호르몬 생성에 영향을 미치고 기간 누락 및 기타 월경 불규칙으로 이어집니다.


제 1 형과 제 2 형 당뇨병 환자는 드물게 기간을 놓칠 수 있습니다. 이것은 혈당 수치가 관리되지 않을 때만 발생하는 경향이 있습니다.



어떤가요 정말로 생리가 늦어지는 이유가 다양하지요. 하지만 대부분 심적인 걱정으로 인한 스트레스성으로 생리가 늦어지는 젊은 여성분들이 많다고 합니다. 그러니 너무 걱정하지 마시고, 극대한 스트레스를 받는다면 피임기로 검사해보는것도 좋은 방법인거 같습니다. 



이상으로 생리가 늦어지는 이유 총정리 포스팅을 마칩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