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장실 타일 깨짐 들뜸 변기 교체 비용

화장실 타일 깨짐 들뜸 변기 교체 비용


아파트 화장실이 10년이 되었다고 타일 깨짐 또는 들뜸 현상들이 일어나고 있다. 또한 양쪽 화장실 변기는 왜 깨지고 금이 가는지 자재는 좋은거라 했지만 깨지는데 좋은게 뭐가 대수일까? 화장실 타일 깨짐 들뜸 변기 교체 비용 고민을 공유 합니다.

 

화장실 수리
화장실 수리

화장실 타일 깨짐 들뜸

 

우리집 화장실은 2개입니다. 그런데 양쪽 화장실 모두 어느날 보니간 금이 가 있으며, 벽면은 타일이 깨지고 들뜸 현상까지, 아이들이 샤워하다가 타일이 떨어지는날에는 큰사고가 날것 같아 수리하기로 마음을 먹었습니다.

 

 

처음에는 화장실 변기2개 및 들떠있는 타이루를 교체할려고 했는데, 전문가분이 보시더니 많이 들뜨고 깨져서 싹다 깨고 다시 타일을 바르는게 좋다고 한다. 와 돈깨지는 소리가 여기까지 들리지 않나요.

 

 

변기 깨짐
변기 깨짐

화장실 변기 교체

 

그래 좋다, 벽면이야 타일도 깨지고 들뜸현상이 심하니간 부수고 다시 한다고 쳐도, 일체형 변기통 두개는 이유없이 어느날 이렇게 금이 가도 되는건지 모르겠다. 사진을 보면 참 신가하게도 어떻게 저렇게 금이 갈수 있는지 필자도 참 신기하다.

 

 

변기통은 거실은 기존처럼 원피스 치마형으로 하고, 안방 욕실은 다 뜯어내고 일체형비대 변기로 교체할 예정이다. 견적은 얼마나 나올지 모르겠지만 수리해야 된다고 말씀하신 분과 통화를 하니, 일단 350만원 정도는 나올것 같다고 이야기 한다.

 

이 350만원이 화장실 일체형비대를 이야기하기 전이고 와이프가 중급이상으로 하고 싶다고 이야기를 하니간 나온 견적이 대략 350만원인데, 여기다가 제가 원하는 600X600 타이을 집어넣고 나면 비용이 얼마나 나올지 모르겠네요.

 

  • 1차 화장실 하나 중급 비용 350만원 VTA 별도
  • 1차 비용에 내가 원하는 것 400만원 이상일듯 VAT별도

 

한군데 견적을 받으면 안되지만, 제가 문의한곳이 디자인을 하는 곳도 아니고 개인이 직접 중간 거치지 않고 예쁘게 잘해주는 업체인데 가격은 저정도 나오네요.

 

덧방하지 않고 벽면은 전부 철거후 대락적인 견적입니다. 보고 비용이 많이 나오면, 자재가격을 조금 하향 시키던지 해야할것 같습니다. 다음글을 적을때 자세한 견적과 시공후 모습 또한 다시 한번 업그레이드 해서 포스팅해 볼게요.

 

 

▣ 벽면 깨짐 들뜸 사진

벽면 깨짐
벽면 깨짐
벽면깨짐 2
변면 깨짐2
타일 들뜸
타일 들뜸

타일이야 깨질수 있다고 본다, 그런데 샤워 부스쪽으로 벽면이 뜰떠서 자칫하다가 샤워중 타일이 떨어지면 발등이나 이런부위가 큰일 날것같아 임시적으로 피스를 박고 했지만 여전히 불안해서 공사를 하기로 마음 먹었다.

 

 

아차 아래사진은 안방 화장실이 아닌 거실 화장실 변기가 깨진 모습이다, 어떻게 이렇게 깨질수 있는지 모르겠다. 사진을 참고하세요.

 

거실변기 깨짐
거실 변기 깨짐
거실 병기 깨짐2
거실병기 깨짐2

변기가 어떻게 이렇게 깨질수 있는지, 안방 변기는 아래가 깨지더니, 거실 변기는 위가 동그랏게 깨지고 있다. 깨져서 입을 벌릴려고 그러는지 앉아있다가 푹 꺼질까봐 교체를 마음 먹었다.

 

세수대
안방 세수대

안방의 세수대 대리석도 저렇게 금이 갔다, 고급자재로 지었다더니, 금이가는것도 고급자재 답게 빠르게 가나 보다. 거실 화장실까지 싹다 교체해버리고 싶은데, 거실화장실은 처음 입주할때 벽에 덧빵만해서 고칠려면 다 뜯어내야 하기에 안방과 같이 하면 비용이 정말 많이 들것 같다.

 

그리하여, 안방은 전체적으로 화장실을 리모데링을 해볼까 하고, 거실은 변기통만 교체하는 걸로 견적을 받아보고 시공을 한후 자세한 비용을 여러분들께 알려드릴게요.

 

개인적으로 확실한것은 돈 100만원을 아끼면 좋지만, 100만원을 아끼기 위해 나중에 모두시공해놓고 아쉬움이 남는 다면 그것도 아닌것 같다. 물론 해당 아파트에 계속 살것은 아니지만, 향후 다른집을 사더라도 이집을 전세줄때도 화장실 만큼은 쾌적하게 해서 내어줘야 하지 않을까 그런 마음이다.

 

 

화장실 리모델링 고민하다 예쁜 집들 보니간, 전체 리모델링에 눈이 돌아가지만, 요즘 자재값이 너무 올라서 차라리 그돈 아껴 미분양된 아파트 분양가 또는 마피로 구입하는게 훨씬더 효율적일것 같다는 생각을 하기에 돈부터 더 모으는걸로 아쉬움을 남겨 본다.

 

이상으로 공사후에 리얼 후기를 자세하게 남겨 보도록 하겠습니다. 화장실 타일 깨짐 들뜸 변기 교체 비용 포스팅을 줄입니다.

 

 

30평대 아파트 줄눈시공 비용

새 아파트나 이사를 갈때 꼭 화장실과 현관 등은 줄눈시공을 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30평대 아파트 줄눈 시공 비용이 보통 얼마나 들어가는지 알려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보통 30평대 기준 아

bluesmj.tistory.com

 

 

 

방충망 교체비용 틀 가격

날씨가 더워지고 황사 및 미세먼지가 심하게 하늘에 끼어 있는 날들이 많아지고 있습니다. 촘촘한 방충망 하나로도 이러한 미세먼지 및 황사 가루를 예방할수 있다고 하는데요, 여러분의 집 방

bluesmj.tistory.com

 

 

거실 루버셔터 가격 장점

오늘은 루버셔터에 대해서 이야기 해볼가 합니다. 일반적으로 거실이 루버셔터를 설치하면 가격이 얼마정도 들어가는지 30평대 기준으로 이야기 해보고 장점은 어떤것들이 있는지 간략하고 팩

bluesmj.tistory.com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